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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이터분석가 권현택

SQC 통계적 품질관리2025.04.11(금) 09:00-18:00 ~ 2025.04.13(일) 09:00-18:00분산분석정규분포를 하는 2개 이상의 집단에 대한 평균치를 비교할 때 사용하며 이를 위해 총 변동을 요인의 수준 차이로 설명되는 변동과 설명될 수 없는 변동으로 분해하여 이 두 변동의 비율이 통계적으로 유의 한가를 검정하는 분석 방법특성치의 산포를 제곱합(변동)으로 나타내고 이 변동을 요인별로 분해하여 어느 요인이 큰 산포를 나타내고 있는가를 규명하는 방법총변동 = A의 변동 + B의 변동 + C의 변동 + 오차 변동일원배치 분산분석(일원배치법)관심있는 특성치에 대하여 많은 인자가 영향을 주고 있다고 인정되지만 어떤 특정한 하나의 인자만의 영향을 조사하고자 할 때특성치에 영향을 주는 여러 인..

SQC 통계적 품질관리2025.04.11(금) 09:00-18:00 ~ 2025.04.13(일) 09:00-18:00 2일차 수업내용 Pareto 차트 작성하기 해석: 불량수로 비교했을때 Connecting이 34.4%, Gapping이 23.8%, Torque는 17.9%, Caulking이 14.2% Fitting이 6.3%이고 나머지 기타사항은 3.5%이다. 상위 3개의 항목으로 약 76%를 설명했고 손실금액도 이와같이 분석해보면 상위 3개의 항목으로 약 87.8%의 설명력을 가질 수 있다. 히스토그램 작성하기 산점도 작성하기전압과 플래시 복구 시간간의 연관성을 알기 위해 산점도를 그려봤다. 이때 그룹을 기준으로 그룹을 나눠서 산점도를 작성하였다 ✅ 위치 통계량평균(mean)자료 관측값의 ..

SQC 통계적 품질관리2025.04.11(금) 09:00-18:00 ~ 2025.04.13(일) 09:00-18:00 1일차 수업내용품질 (Quality) : 고객의 관점에서 그 요구사항이나 기대사항을 어느 정도 만족시키는가를 나타내는 수준품질에 대한 질문누구의 관점에서 물건을 팔아야하는가?고객이 무엇을 원하는가?품질의 정도를 어느 정도 수준까지 올려야하는가?품질 요소 : 품질(quality), 비용(cost), 납기 (delivery), 서비스와 안전(service/safety), 기업의 책임감(Morale)KANO 모형고객의 욕구와 KANO 모형일원적 품질(Performance) : 제공될수록 만족이 증가하고 제공되지 않을수록 불만이 증가매력적 품질(Excitement): 제공되지 않더라도 불만을 ..

3주차 취업사관학교 직무 스터디를 진행했다 산업 관련 뉴스를 각자 가져온 뒤 서로 요약한 내용을 토대로 발표, 느낀점들을 말하고 자신이 가져온 단어에 뜻과 담긴의미를 얘기하는 시간을 가졌다.